컴퓨터 오디오 녹음하는 법

김준강
김준강
2022-12-02 16:47:08 • Filed to: 화면 녹화 팁

컨텐츠를 제작하는 분들은 더빙이나 나레이션을 위해 잡음없이 깔끔하게 녹화되는 오디오 레코더가 필요합니다. 오디오 편집 기능까지 내장되어 있다면 더 완벽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녹음할 수도 있지만 전문성이 높은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 오디오 멀티 트랙 기능도 필요하니 휴대폰으로 녹화하는 건 부족합니다. 오늘은 무료로 컴퓨터 마이크를 고품질로 녹음할 수 있는 오디오 녹음 프로그램 5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데모크리에이터로 컴퓨터 오디오 녹음하는 법?

원더쉐어 데모크리에이터는 전문적인 화면 녹화, 오디오 녹음 및 영상편집 프로그램인데요. 컴퓨터 소리와 마이크소리를 모두 고품질로 녹음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데모크리에이터는 녹음된 오디오를 멀티 트랙으로 편집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나레이션, 더빙을 하실 경우, 화면과 소리를 동시에 녹화할 수 있습니다. 화면 녹화하면서 해설에 도움이 되는 주석 추가나, 화살표 추가도 가능합니다.

다음은 데모크리에이터를 사용하여 맥 내부 소리를 녹음하는 방법입니다. 화면녹화가 필요없고 오디오만 녹화하고 싶은 경우, 웹캠및 화면녹화 설정을 끄면 됩니다.

데모크리에이터 오디오 녹음

  • 먼저 데모크리에이터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 기본 인터페이스에서 "녹화하기"를 클릭합니다.
  • "시스템 오디오" 또는 "마이크" 옵션을 선택하고 빨간색 버튼을 누릅니다.
  • 녹화 종료 버튼 또는 Shift+Cmd+2 단축키를 눌러 녹음을 종료한 다음 컴퓨터로 내보냅니다.

최고의 오디오 녹음 프로그램 데모크리에이터

멀티 트랙으로 오디오 편집 가능합니다.
컴퓨터 화면, 웹캠, 시스템 오디오, 마이크까지 동시에 녹화 가능합니다.
최대 120 FPS 지원, 렉없는 게임녹화.
수백가지 동영상 템플릿, 특수 효과 및 음악소스 지원.
MP4, MOV, MKV, GIF 및 기타 다양한 형식 내보내기 지원.

2. Audacity(오다시티)

오다시티는 음원을 녹화하거나 간단하게 자르고 편집이 가능한 무료 오디오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오다시티는 사용법이 간단하고 높은 시스템 사양도 요구하지 않기에 집에서도 편하게 보이스를 녹음할 수 있습니다. 오다시티는 오디오를 자르거나, 노이즈를 제거하거나 무음 구간 잘라내기 등 다양한 오디오 편집 기능을 갖췄습니다. 드래그 앤 드롭의 조작법이 쉬워 많은 유튜버나 오디오북 제작자들이 홈레코더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음원 편집 프로그램 중에서 상위권에 들 수 있는 훌륭한 소프트웨어입니다.

audacity

3. QuickTime (퀵타임)

퀵타임은 맥 유저들이 익숙한 맥 운영체제 내장 동영상 플레이어입니다. 퀵타임 플레이어는 사실 오디오 녹음과 화면녹화도 지원합니다. 하지만 단순한 오디오 녹음만 가능하지 오디오 편집 기능은 하나도 없습니다. 아이폰의 음성 메모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폰 음성 메모는 오디오 자르기 기능이 그나마 있는데 퀵타임 오디오 녹음은 자르기 기능 조차 없습니다. 편집 기능이 아예 필요없는 경우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퀵타임 오디오 레코더

4.Record It

Record it은 데모크리에이터와 마찬가지로 화면녹화와 오디오 녹음이 모두 가능한 도구인데요. 레코드잇은 어플버전만 있고 PC버전은 없습니다. 앱스토어에서 평가를 보면 5점 만점에 4.6점인데요. 평가가 좋은 만큼 유저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간혹 댓글에서 동영상을 녹화했는데 오디오가 날라갔다는 등 버그가 많다는 평가가 보였습니다. 이 앱은 무료버전도 있고 프로 버전도 있는데요.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게임, 튜토리얼, 온라인 강의 녹화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오디오 편집을 위한 프로그램을 찾고 있다면 비추천합니다.

recordit application

5.Easy Audio Recorder Lite

Easy Audio Recorder Lite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쉽게 다룰 수 있는 간편한 오디오 레코더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가벼운 편이기에 설치하는 데 많은 메모리 공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Easy Audio Recorder Lite는 인터넷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맥북 전용 음성 녹음 프로그램입니다. 단점은 32비트의 운영체제에서 작동하지 못하는 점과 지원하는 형식이 제한적이라는 점이 있겠습니다. 편집 기능 또한 오다시티나 데모크리에이터에 비해 빈약한 편입니다.

easy audio recorder lite mac

김준강

김준강

staff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