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녹화 방법 2가지 (웹캠까지 가능)
김준강
2024-09-19 12:16:04 • Filed to: 프레젠테이션 모드
PPT 녹화 방법 2가지 (웹캠까지 가능) 영상 중심 플랫폼이 많아지고 비대면 강의 비중이 커지면서 영상으로 노하우를 전달하거나 수업 자료를 제작해야 할 때가 많아졌습니다. 실제로 프레젠테이션을 하듯이 피피티 슬라이드를 띄워서 설명하는 과정을 녹화하는 것이 가장 쉽게 영상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PPT 화면 녹화하는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PPT 내부 녹화 기능 사용하기
MS 오피스 파워포인트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PPT 슬라이드를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하여 프레젠테이션을 영상 컨텐츠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1. 상단 ‘슬라이드쇼’ 메뉴에서 [슬라이드쇼 녹화] → [처음부터 녹화]를 누릅니다. 2. 프레젠테이션 시작할 준비가 되었다면 상단에 있는 빨간 단추를 클릭합니다. 3초간 카운트다운한 다음 PPT 녹화가 시작됩니다.- 오른쪽 아래 마이크 혹은 웹캠을 켜서 오디오 또는 비디오 설명을 함께 녹음할 수 있습니다.
- 왼쪽 아래에 PPT 녹화 시간이 표시됩니다.
- 양쪽 화살표를 누르면 이전 슬라이드나 다음 슬라이드로 이동됩니다.
- 애니메이션이 재생되거나 슬라이드 넘어갈 땐 녹음되지 않을 수 있으니 반드시 동작이 끝난 다음에 말을 해서 녹음하는 게 좋습니다.
- 포인터 도구인 펜이나 형광펜을 사용하여 설명할 수 있고 이런 동작도 모두 피피티 녹화됩니다.
- 녹화를 끝내려면 왼쪽 상단에 있는 중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2. DemoCreator를 사용하여 PPT 녹화하기
WonderShare 사의 데모크리에이터 (DemoCreator)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더욱 쉽게 웹캠으로 녹화하고 마이크 녹음하면서 PPT 화면 녹화할 수 있습니다. DemoCreator는 가상 아바타, 텔레프롬프터 등 다양한 녹화 도구는 물론 영상 편집까지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완성도 높은 영상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DemoCreator 무료 다운로드 >> https://dc.wondershare.kr/ 1. PC에 설치한 DemoCreator를 실행한 다음 [프레젠테이션 모드]를 클릭합니다. 2. 웹캠 및 마이크 연결을 설정한 다음 왼쪽 하단에 있는 [+] 버튼을 누르고 [파워포인트 추가]를 클릭합니다. 3. 카메라 설정, 텔레프롬프터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고 녹화 준비를 마쳤다면 상단 [시연 및 녹화]를 클릭합니다.- 웹캠 촬영 화면은 PPT 슬라이드와 함께 표시되며 위치는 자유롭게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오른쪽 섹션에는 다양한 녹화 도구가 있습니다. 카메라 세부 설정 뿐만 아니라 배경, 음악, 전환효과, 리소스를 활용하여 녹화할 수 있습니다.
- 하단 텔레프롬프터에 설명할 내용을 미리 적어둘 수 있어서 NG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 하단 포인트 아이콘을 눌러서 설명하는 내용을 가리킬 수 있고, 텍스트 아이콘을 눌러 추가 설명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 웹캠으로 화자를 촬영하는 대신 가상 아바타를 활용하여 설명하는 모습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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