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ppt 발표 녹화 프로그램 추천

이선호
이선호
2022-11-01 13:50:08 • Filed to: 프레젠테이션 모드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ppt 발표 녹화를 할 때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나요? 시중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었지만 누구나 사용하기 쉽고 다양한 기능이 준비된 프로그램들이 많지 않습니다. 사용자들의 효율성을 높이고 다양한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전문적인 ppt 슬라이드쇼 녹화 프로그램에는 바로 원더쉐어 데모크리에이터 (Wondershare DemoCreator)가 있는데요.

본 포스팅에서는 원더쉐어 데모크리에이터로 ppt 발표 녹화하는 방법을 전격적으로 소개합니다.

무료 다운로드
안전 다운로드
무료 다운로드
안전 다운로드

목차

1. 원더쉐어 데모크리에이터란

Wondershare DemoCreator, 원더쉐어 데모크리에이터는 전문적인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으로 파워 포인트 슬라이드 쇼 녹화, 온라인 회의, 강의 및 게임 영상 녹화 등을 전문가처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데모크리에이터.

특히 이번에 기능이 새로 업데이트되면서 일반 녹화 모드와 프레젠테이션 모드, 및 영상 편집 모드 중에서 적합한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녹화모드.

데모크리에이터는 무료 체험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먼저 제품을 사용해 보고 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버튼 또는 바로 구매하시기를 원하는 분들은 ‘플랜 확인하기’를 눌러 제품을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3.플랜.

2. PPT 발표 녹화

컴퓨터에 데모크리에이터를 성공적으로 설치하였다면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실행 화면에서 ‘프레젠테이션 모드’를 선택하면 먼저 ‘사용자 가이드’ 창이 뜨는데, 이 단계에서 카메라와 시스템 오디오 및 마이크를 설정합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카메라 배경과 가상 캐릭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4.녹화모드

화면 왼쪽 하단의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 새 페이지와 파워포인트, 미디어 파일 및 데스크탑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새로 추가된 기능으로 기존 버전과 비교했을 때 매우 전문적입니다. 파일을 추가하고 화면 오른쪽에서 ‘카메라’, ‘얼굴 보정’과 ‘필터’를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프레젠테이션모드.

파일을 추가하시고 사전 설정이 완료된 다음, ‘시연 및 녹화’ 버튼을 눌러 PPT 슬라이드쇼 녹화를 실행합니다.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텔레프롬프터를 사용하여 대본을 작성할 수 있고, 별도로 화면 드로잉 기능이 제공되기에 펜을 사용하여 프레젠테이션 화면에 자유자재로 그릴 수가 있습니다. 또한 텍스트와 화이트보드 기능도 추가되었기에 사용자는 프레젠테이션 발표에 보조가 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하여 발표 효과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6.녹화보조기구.

3. PPT 슬라이드쇼 녹화 후 편집

PPT 발표 녹화를 종료할 다음 ‘빠른 내보내기’를 클릭하여 영상을 바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영상 편집이 필요한 경우에는 ‘편집하기’를 클릭하여 원더쉐어 데모크리에이터의 녹화 창으로 전환됩니다.

7.화면편집.

데모크리에이터는 전문적인 녹화 및 편집 프로그램이므로 이펙트. 트렌지션, 주석, 자막 및 스티커 등의 효과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편집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사용자는 이러한 효과를 추가하여 영상에 재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4. 데모크리에이터 프레젠테이션 모드의 고급 기능

새로 업그레이드된 모드인 만큼 기존 버전과 비교했을 때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특히 프레젠테이션 모드가 추가됨으로써 PPT 녹화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사막의 단비와도 같습니다.

8.고급기능.

5. 결론

새로 업그레이드된 원더쉐어 데모크리에이터는 PPT 발표 녹화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입니다. 일반 녹화 모드와 프레젠테이션 녹화 모드 및 영상 편집 모드가 제공되어 온라인 강의, 게임 영상, 교육 영상 등 장르를 가르지 않고 전문적인 녹화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쇼 녹화에 최적화되었는데, 녹화 프로그램 내에 PPT 파일을 삽입할 수 있고 텔레프롬프터를 이용하여 녹화 화면에는 보이지 않도록 대본을 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유튜브 등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과 연동이 가능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선호

이선호

staff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