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리그 오브 레전드 최신 이슈는 뭘까요? 아무래도 11월 6일 치러질 2022 롤드컵 최종 결승이 아닐까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올해 롤드컵 경기 현황부터 다양한 최신 이슈를 빠르게 정리하였습니다! 롤 녹화하는 방법도 놓치지 마세요!
5분 안에 이런 내용을 알려 드려요!
Part 1 리그 오브 레전드 2022 월드챔피언십
롤 개발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9월부터 2022 롤드컵을 개최하였습니다. 그룹전 및 녹아웃 방식으로 치룬 조별 예선부터 시작해 얼마 전 끝난 8강까지 많은 이슈들이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눈에 띄는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이슈 1. 페이커의 T1 준결승 진출!
리그 오브 레전드의 신이라 불리는 페이커가 있는 T1은 올해 스프링 시즌에서 약간 뒤처졌던 모습을 딛고 이 글을 쓰는 현재 (2022년 10월 29일) 4강인 준결승까지 진출한 상태입니다. 이로써 페이커와 T1은 롤드컵 준결승 7회 진출이라는 최초이자 대기록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이슈 2. 2022 롤드컵, 누가 결승에서 붙을까?
E-스포츠 팬들이라면 과연 누가 올해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결승에 올라갈지 궁금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그런데 한 언론사에서 재미있는 기사를 냈습니다. AI 분석 결과에 따르면 준결승 대전 상대인 젠지와 DRX 중 누가 이길지를 시뮬레이션 하니 젠지가 압도적으로 높게 나왔다고 합니다.
과연 AI가 맞을지 두고 볼 일입니다.
이슈 3. 어차피 우승은 LCK?
한국이 롤 최강국이다 보니 어차피 우승은 LCK라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올해 4강에 오른 팀 중 중국 팀 징동을 제외하면 T1, 젠지, DRX 모두 코리아 팀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세 팀 중에 두 팀이 결승이 오른다면 어느 팀이 이기든 최종 우승은 LCK가 되는 거겠죠?
아직 결과는 모르지만 한국 팀의 선전을 마지막까지 응원합니다!
Part 2 데모크리에이터로 롤 리플레이 녹화하기
데모크리에이터는 원더쉐어에서 개발한 화면 녹화 및 라이브 방송, 영상 편집 전문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롤 리플레이 방송을 위한 녹화 툴을 찾고 있다면 데모크리에이터가 정답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롤 리플레이 녹화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01of 03데모크리에이터 설치 및 실행
데모크리에이터는 맥북과 윈도 버전을 지원하므로 어떤 환경이든 원하는 대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면 프레젠테이션 영상을 만들 수 있는 프로젝트 모드와 비디오 편집, 올인원 레코더, 그리고 예약 녹화 메뉴 선택이 가능한 홈 화면이 나옵니다.
02of 03올인원 레코더로 화면 녹화
데모크리에이터 메인 화면에 있는 올인원 레코더를 선택하면 스크린의 특정 영역 커스텀 지정 및 사운드, 웹캠 화면 등을 설정할 수 있는 플로팅 메뉴가 뜹니다. 여기서 플레이 중인 리그 오브 레전드 창을 영역으로 지정한 후, 녹화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녹화 진행 중에는 지정 화면 사각으로 노란색 표시가 점등하며 레코딩 진행 중임을 표시합니다. 그리고 작은 플로팅 메뉴 창에서 일시 정지나 재생, 정지 등을 고를 수 있습니다.
03of 03영상 편집하기
스크린 레코딩이 끝나면 파일을 바로 저장하거나 ‘에디터에서 열기’를 선택하여 바로 영상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데모크리에이터의 편집 기능은 타임라인을 활용하여 정확한 구간을 선택할 수 있고, 텍스트 추가 등으로 꾸미기 작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데모크리에이터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므로, 게임 크리에이터가 되길 원한다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롤 최신 뉴스들에 대해 알아보고, 롤 게임 방송 영상 녹화에 활용할 수 있는 원더쉐어 데모크리에이터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그럼 이번 글이 도움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도 쓸모 있는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