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가장 쉬운 방법!

요즘 코로나로 인해 넷플릭스,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이 각광받고 있죠. 저는 밥 먹을 때 항상 유튜브에서 예능 프로그램을 찾아서 봅니다. 보통은 다운로드 기능이 필요 없는데 정말 소중히 간직하고 싶은 영상도 가끔 있죠. 아울러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하거나 저장하여 출근길에 지하철이나 인터넷 없는 환경에서 즐길 수 있을 때도 종종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 소재를 재가공해야 할 때도 있고요.
그래서 오늘은 가장 쉬운 2가지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대체로 프로그램 다운로드 필요 없이 유튜브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 그리고 별도의 동영상 녹화 소프트웨어로 저장하는 법 등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통해 직접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가장 편합니다. 개인적으로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귀찮아서 간편한 수단을 선호합니다. 2단계만 거치면 됩니다. 단점은 광고가 많습니다. 하긴 수익을 내야 하니 어쩔 수 없죠. 광고 정도는 참을 만합니다.
먼저 다운로드하고 싶은 유튜브 영상의 url에 'ss'라는 영어 소문자를 붙입니다. 그 다음 'ss'를 붙인 url를 복사합니다.
복사한 유튜브 영상 url 을 https://ko.savefrom.net/7/사이트에 붙여넣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광고 팝업을 반감하시는 분들은 별도의 화면 녹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을 써봤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Wondershare DemoCreator가 가장 마음에 듭니다. DemoCreator는 녹화 영역과 사이즈를 사용자 지정으로 할 수 있어 인강 녹화, 게임 녹화 등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는데요. 오늘은 유튜브 녹화 방법을 예로 들겠습니다.
그리고 녹화 범위를 원하는 사이즈 만큼 설정합니다. 전체 화면, 사용자 지정 창, 또는 지정 사이즈 등 옵션이 있으니 원하는 사항을 선택하고 녹화 시작하면 됩니다. 저는 유튜브에서 여행 브이로그 영상을 녹화해봤는데요. 아래 사진에서 처럼 녹화 영역을 수동 조정할 수 있습니다.
녹화가 끝나면 DemoCreator에서 자동으로 내장된 편집기 화면에 넘어갑니다. 이 단계는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하고 재가공이 필요한 분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죠. 편집 수요가 없다면 그냥 바로 내보내기를 누르면 됩니다. 내보내기에서 MOV,WMV,GIF, AVI 등 다양한 형식을 지원하는 것도 장점입니다.
김준강
staff Editor